[인터뷰] 예인아 2018 가을 수강생 인터뷰 후기 > 인터뷰

본문 바로가기
사이드메뉴 열기

인터뷰 HOME

[인터뷰] 예인아 2018 가을 수강생 인터뷰 후기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저스틴 댓글 0건 조회 182회 작성일 18-09-19 19:15

본문

그 어느 때보다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, 아침 저녁으로 신선한 바람 부는 가을의 초엽... 9월 3일(월) 하루 종일 예배인도자아카데미 인터뷰가 있었습니다.

예인아 등록생 면담은 붙고 떨어지는 통과 의례 보다는 각 지원자의 상황과 등록의도, 사역경험과 목양적 필요, 개인의 스토리와 지원목표에 따른 맞춤형 훈련 과정이 되도록 소통하는 첫 관문입니다.

이번 가을학기 지원자의 직책은 부교역자, 개척교회 목회자, 전도사, 평신도 예배인도자, 보컬리스트 등 다양했고, 특히 목회자보다 평신도가 월등히 많았습니다. 출신교회도 중대형교회, 군인교회, 개척교회 등 지방(영주, 당진) 수도권 모두 골고루 분포했습니다.

특히 이번에는 이례적으로 지금까지 예배인도자아카데미 역사상 가장 많은 수강생들이 등록을 해주었습니다. 봄학기 수강생까지 30여명이 함께 뛰는 한학기가 될 것 같습니다. 그만큼 한국교회 가운데 예배 본질의 회복을 위해 건강하게 고민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.

한 분 한 분의 지원의도를 들으며 무엇보다 ‘예배의 깊이’를 회복하고자 하는 열망이 보여 감사했습니다. 대부분의 등록생이 진지함, 절박감, 한계상황에서 하나님의 인도로 아카데미를 찾아 오셨습니다.

스태프들이 한 학기를 어떻게 섬길지 정신 번쩍 들게 하는 하루였습니다. 진행으로 섬긴 김충훈, 김성종 간사, 면담자로 섬긴 스쿨리더, 간사들, 공동주관 단체인 리디머 프레이즈의 정혜원 단장 등 귀한 헌신에 감사드립니다~^^
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구글플러스로 보내기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